커뮤니티

우리들의 나눔 이야기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국제협력개발협회의 만남 공간

보도자료


I am a Mother, 이리나 보코바 전 유네스코 사무총창 초청 강연 및 간담회 성료

이로운넷 = 이수진 에디터

I am a Mother(위원장 도영심)는 지난 16일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이리나 보코바(전 유네스코 사무총장) 초청 강연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I am a Mother'는 세대·지역·문화가 다양한 엄마들이 모여 가족, 교육, 안전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토론하고 효과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만들어진 글로벌 조직이다. 

18일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영배)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에서 이리나 보코바 전 유네스코 사무총장이 'I am also a mother'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리나 보코바 전 사무총장은 불가리아 외무부 장관, 불가리아 국회의원 등을 역임하고, 2009년부터 2017년까지 8년 동안 유네스코 사무총장을 지낸 유네스코 최초의 여성 사무총장이다.

이날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소속 김영철 의원(국민의힘·강동5))과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장태용 의원(국민의힘·강동4)이 이번 간담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사를 전했다.

I am a Mother 운영위원회 도영심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문화와 배경을 가진 어머니들이 모여 사회적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면서 "앞으로도 I am a Mother는 세계 각국의 어머니들이 함께하는 소중한 공간으로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리나 보코바 전 유네스코 사무총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어머니로서, 여성으로서 많은 어머니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면서 "I am a Mother가 앞으로도 사회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사회를 맡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김영배 이사장은 "I am a Mother의 활동과 어머니의 역할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저희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도 I am a Mother의 활동을 지원하고 함께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출처 : 이로운넷(https://www.eroun.net)

2024-07-19 10:33:07